본문 바로가기
ITQ 자격증 강의/기출] ITQ 엑셀함수

ITQ엑셀 기출문제] 111회 A형 VLOOKUP함수

by 부동산설명녀 2014. 11. 21.

ITQ엑셀 최신기출문제 111회에 A형에 출제된 VLLOKUP함수에 대해서 유튜브 무료동영상 강의와 함께 포스팅을 한다.

 

 

<< 문제 >>

 

⑹ 열량 ⇒「H14」셀에서 선택한 제품명에 대한 열량(kcal)을 구한 값에 'kcal'를 붙이시오

(VLOOKUP 함수, & 연산자)(예 : 100kcal).

 

 

 

 

 

[H14]셀은 이미 데이터 유효성 검사가 적용되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목록 단추를 클릭하면, 제품명을 선택할 수 있다.

 

 

 

 

 

VLOOKUP함수가 들어가야 할 [J14]셀을 클릭한 후 "=VLOOKUP("을 입력한다.

함수인수를 알 수 있는 풍선도움말이 나타난다.

 

VLOOKUP (lookup_value, table_array, col_index_num, [range_lookup])

 

 

함수인수에 대해서 글로 설명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한 이해는 아래의 동영상을 클릭하여 유튜브 동영상을 보도록 하셔라..

 

 

http://youtu.be/n7nUzlo9HjI?list=PLuZE8YdPhKKE_uT5qjPAD3nhKZyc7P8NJ

 

 

 

 

 

 

동영상에서도 언급 했듯이 VLOOKUP함수의 범위를 잡을 때는, 찾고자 하는 값의 필드명이 범위의 처음 시작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VLOOKUP함수를 적용한 후, H14셀의 목록 단추를 눌러 제품명을 선택해 본다.

 

 

 

 

 

아래와 같이 J14셀의 숫자가 제품명에 따라 정확히 일치하는 데이터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 "이구아나의 IT강의실" 또는 "곽영미'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면 ITQ한글, ITQ 파워포인트, ITQ엑셀, ITQ엑셀함수, 기출문제] ITQ엑셀 강의실을 볼 수 있다.

(아래 그림의 좌측 목록)

 

 

 

 

 

준비중인 과목을 클릭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익히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재능기부"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ITQ시험에서 점수가 잘 안 나오는 이들을 위해 각 강의실에 "고득점 시험전략"을 올려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는 좋은 정보, 도움이 되는 정보에 "좋아요"를 누르고, 때로는 광고도 스킵 없이 보아, 게시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